바로가기메뉴

GAPT 프로그램

GAPT의 목적

또래 교수학습을 통해 학생각 자율적인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개별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신장할 수 있고 나아가 학년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선후배간의 교우애를 더욱 공고히 하여 경기외고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다.

운영세칙

  • 학생상호간 자율적인 학습을 권장한다.
    • 도우미가 계획서를 게시하여 신청을 받는다.
    • 배우미는 본인보다 선배학년만 도우미로 모집할 수 있다.(ex)배우미 2학년-도우미3학년-배우미1학년-도우미 2학년
      (단, 동학년의 스터디 그룹은 GAPT와 상관없이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 시간은 주 1회 SA시간을 주로 이용한다.
  • 활동장소 및 시간의 제약으로 인해 최대 GAPT의 개설 수를 제한할 수 있고, 제한할 경우의 그 기준은 활동계획서를 바탕으로 결정한다.
  • 또래 교수활동 도우미를 통한 교수활동을 한다.
  • matching 은 최소 3명으로 한다. [도우미 1인+배우미 2인 이상]
  • 효율적 운영을 위해 배우미는 결과물과 소감문을 제출한다.
  • 도우미에게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한다.

    단, 운영이 미비한 경우 제외한다.(운영의 미비여부는 10번항에 해당되는 사항이 발생하고 해당 배우미의 의견을 바탕으로 담당 선생님이 판단한다.)

  • 봉사활동인증은 10회이상,총 10시간이상인 경우에 한한다.
  • 봉사활동인증이라 함은 해당 학생의 생활기록부에 담당 선생님께서 봉사시간을 기록함을 의미한다.

    [봉사활동 10시간 부여]

  • 종료일을 포함한 4일 이내에 도우미와 배우미는 결과물을 담당 선생님께 확인한 후 소감문을 제출한다.

    [미제출시 봉사활동 시간 없음 + 다음 텀에 GAPT 신청 불가]

  • 우수팀에게 시상을 할 수 있다.우수팀의 기준은 결과물 및 소감문 수준으로 판단한다.

    주의 사항: 다음과 같은 경우 봉사인증과 다음 시기의 신청에서 당연 제외되며, 벌점까지 부과될 수 있다.
    (※벌점부과는 경고회수와 상관없이 부과됨)

    • 본래 취지와 다른 활동과 행위를 2회 누적하는 경우로서 제3자의 판단으로 교수활동과 연관성이 없는 일체의 행위를 뜻한다.
    • 소감문 미제출시
    • 개인 사정으로 인한 도우미의 3회 불참 (ex. 병결등)
    • GAPT 후 해당 장소 청소 미비 경고 2회 지적시

    * 운영도우미 제도 - 불시에 지정 장소에서 지정 교수활동을 하고 있는지 점검.
    (지정된 장소에 없거나, 지정 활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보고된 팀은 봉사인증과 다음 기의 신청에서 제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