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HOME

FONT SIZE

  • 크게
  • 100% 110% 120% 130% 140%
  • 작게

경기외국어고등학교 로고

메뉴보기
닫기

GAPT 프로그램

GAPT 운영 목적

선후배간, 동기간의 학습 모둠을 스스로 조직하고 교수-학습하는 과정(GAPT : Gyeonggi Academy Peers Tutoring) 을 통해 교학상장(敎學相長)의 철학을 구현한다. 또한 수시 준비 시 생활기록부, 수시 면접 등 대학입시에 도움이 되고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APT 기대 효과

  • 1.1. 학력 신장
    • 멘토(도우미)는 스스로 수업 설계 및 평가를 계획하면서 자신의 지식을 재구성화 하는 기회를 가져봄으로써, 심층적인 학습 이해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멘티(배우미)는 학습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 1.2. 자율성 및 공동체 의식 함양
    • 교수-학습 모둠을 스스로 구성하고, 운영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율성을 기를 수 있다. 또 동급생이나 후배를 위해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피드백하는 상호 작용을 통해 선후배 간의 교우애와 GAFLIAN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봉사 활동의 보람을 느끼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 1.3. 교수-학습의 다양성 제고
    •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교사-학생의 수업과는 다른 형태의 수업이 운영되므로, 기존 수업과 틀을 달리한 새로운 형태의 교수-학습 모형이 교내에서 시도될 수 있다. 소규모 집단, 동료 집단에서 이행되는 다양한 수업을 통해 교학상장의 정신이 실현될 수 있다.

운영원칙

  • 평일에는 멘토링이 아닌 개별 학습에 집중하도록 하기 위해 금요일 하교 후 및 주말 운영을 원칙으로 한다.
  • 쌍방향 화상 프로그램(구글행아웃미트)을 활용하여 멘토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멘토는 한 팀당 1인이며, 복수로 진행될 수 없다.
  • 활동한 내역을 녹화하여 매주 제출함을 원칙으로 한다.
  • 멘토 신고제를 운영하고, 멘티탈락 제도를 도입하여 실질적인 운영이 되도록 한다.

운영방법

  • 양식 다운로드와 서류 제출은 리로스쿨 GAPT 게시판에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