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학교법인 봉암학원이사장 강영중

미래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고세계의 중심에 우뚝서는 꿈을 이룰때 까지 경기외국어고등학교가 함께하겠습니다.

교육을 통해 스승보다 더 훌륭한 인재를 키워내야 하며 스승은 가르치면서 성장하고, 제자는 배우면서 성장한다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정신은 교육에 대한 사명감인 동시에 올바른 정신으로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한 배움의 자세를 유지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설립자의 설립 의지이기도 합니다.

세계배드민턴연맹 회장 및 한 기업의 총수로서 수많은 해외 활동을 하면서 설립자는 글로벌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다고 느꼈으며, 다원화 사회의 경제, 문화, 관습 등 비즈니스 환경과 관련된 환경을 이해하고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감각을 갖춘 미래 지도자를 어릴 때부터 체계적으로 육성해야 함을 절감하였습니다. 변화를 예측하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21세기형 글로벌 리더 육성에 대한설립자의 의지는 외국어고등학교를 통한 인재 양성을 결심하는 데까지 이르렀으며, 눈높이교육을 통해 얻어진 재산과 인재 육성에 대한 열정을 글로벌 리더 육성에 흔쾌히 바치기로 하고 마침내 2008년 학교법인 봉암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변화와 도전의 시대에 서 있는 우리가 지금의 자리에서 한 단계 도약하여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의 위용을 갖추기 위해 이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설립자의 육영의지와 노력은 오늘의 작은 출발을 시작으로 우리가 세계의 중심에 우뚝 서는 꿈을 이룰 때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학교법인 봉암학원이사장 강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