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HOME

FONT SIZE

  • 크게
  • 100% 110% 120% 130% 140%
  • 작게

경기외국어고등학교 로고

메뉴보기
닫기

언론속의 경기외고

글읽기

제목
[중부일보] 경기외고와 함께 하는 의왕시 차세대 글로벌캠프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21-11-30

 
경기외국어고등학교 전경.
 
경기외국어고등학교(교장 전성은)가 의왕시(시장 김상돈)와 법인 봉암학원(이사장 강영중)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경기외고와 함께 하는 의왕시 차세대 글로벌캠프’가 2022년 1월 17일부터 27일까지 경기외고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경기외고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역 사회의 청소년들과 공유하기 위해 시작된 글로벌캠프는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코로나19의 확산이 한창이던 2021년에는 지역 사회를 위해 무료로 온라인 캠프를 진행하기도 했다.

‘차세대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캠프는 경기외고 소속의 교사(원어민 포함)가 직접 운영하는 우수한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글로벌캠프에 등록한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경기외고의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원어민 교사의 수업과 다양한 체험활동, 경기외고 재학생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에 참여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올해부터는 영어 회화 위주의 ‘Global English 캠프(이하 GE. 1월 17일-22일)’와 IB교육과정 체험 위주의 ‘Global IB 캠프(이하 GIB. 1월 24일-27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경기외고가 자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IB교육과정에 대한 수요와 관심을 반영하여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GIB 캠프는 영어를 수단으로 다른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완전한 몰입교육(Immersion)의 형태로 진행되며 경기권 소재 초중학교 재학생만 참여 가능한 GE 캠프와 달리 전국에서 신청을 받는다. IB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캠프가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글로벌캠프에 대한 관심은 매우 뜨겁다. 영어회화 수업 외에도 드론, VR, 3D프린팅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GE 캠프는 물론 IB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GIB 캠프 모두 각각의 특징이 뚜렷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두 캠프 모두 등록하고자 하는 문의가 많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2022년 ‘경기외고와 함께하는 의왕시 차세대 글로벌캠프’는 오는 12월 6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GE 캠프는 경기도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 5학년부터 중등 2학년 학생, GIB 캠프는 전국 초등 1학년부터 중등 3학년 학생이다.

GIB 캠프의 경우 100% 영어로 교과목 수업이 진행되는 과정으로, 원어민과 원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회화능력을 갖춘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경험이 될 것이다.

김명철기자

 
첨부파일

브라우저 보안 업데이트로 인한 다운로드 불가 시, 다운로드 안내

엣지 : edge://settings/content/insecureContent [클릭 후 주소창에 붙여넣기]

크롬 : chrome://settings/content/insecureContent [클릭 후 주소창에 붙여넣기]

위 주소로 접근하셔서 허용 부분에 학교 도메인(http://gafl.hs.kr)을 넣고 저장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