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언론속의 경기외고

글읽기

제목
[경기일보]미 워싱턴D.C. 버지니아주 페어펙스카운티 및 경기도의회 교육 관계자 경기외고 방문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8-10-31

미국 워싱턴 D.C. 버지니아주 페어펙스카운티 관계자와 경기도의회 교육 관계자가 경기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국제교류 활동 운영 발전 방향성에 대해 협의했다.

경기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병호)는 30일 교장실에서 워싱턴 D.C.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교육감 Dr. Scott Brabrand와 부교육위원장 겸 변호사인 J.D. Ilyrong Moon, 경기도의회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 장태환 1 교육위원회 위원, 경기외고 관계자 등과 함께 국제교류 활동 운영 발전 방향성을 협의했다.

특히 이들은 IB 영어와 IB 역사 수업을 참관하고, 교육환경을 둘러보며 새로운 교육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페어팩스의 Dr. Scott Brabrand 교육감은 ‘The Impact of Artificial Intelligence on Education’, J.D. Ilyrong Moon 부교육위원장은 ‘열정을 쫓아’라는 주제로 학생에게 특별강연을 했다.

 

이병호 교장은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외고 학생들이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글로벌 교류의 장을 마련해 각국 학생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융합형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겠다”며 “체계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수립해 학생과 교사에게 인적ㆍ물적 교류를 지원하고 학교 교육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광희 위원장과 장태환 교육위원은 “교류의 장이 활발하게 형성돼 글로벌 인재 육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외고는 지난 11일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3개 고교와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경기외고 국외 체험학습 방문단은 이들 3개 고교에서 학교활동을 체험하고, 지속적인 학생 및 교사 교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의왕=임진흥기자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