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언론속의 경기외고

글읽기

제목
[경기일보]경기외고, 국내 최초 IB 교육 국제 학술대회 개최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8-05-16

국내 공교육으로는 최초로 IB 교육과정을 운영한 학교법인 봉암학원(이사장 강영중) 경기외고(교장 이병호)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경기외고는 15일 경기지역 교육청 관계자를 비롯해 부산대구제주경남전북 등 전국 교육청 관계자와 전국 초고교 교사 등 180여 명과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회장과 이혜정 교육과혁신연구소 소장, 쓰보야 뉴우에루 이쿠코 IB 일본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IB 교육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 위원과 경상남도 교육연구정보원장을 겸한 황선준 원장이 주제토론에 나서 혁신학교나 배움중심수업이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와 창의력을 제대로 길러주지 못한다는 점에서 소규모로 IB 교육을 도입해 공교육의 잣대나 시금석으로 삼는 것도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고 밝혔다.
    
IB는 스위스 비영리기관 IBO에서 개발운영하는 교육 과정 및 자격시험 제도로 객관식 문항 위주인 수능과 달리 학생의 생각을 서술형으로 쓰게 해 평가하는데 객관성과 공정성신뢰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그동안 국내 국제학교 등에서 IB 교육과정을 영어로 운영했지만 한글화는 이뤄지지 않았는데 오는 17IBOIB의 한글화에 대해 정식 논의하는 등 IB의 국내도입이 기대되고 있어 교육 관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