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언론속의 경기외고

글읽기

제목
[아시아투데이]의왕시, 경기외고서 차세대 글로벌 캠프 운영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8-01-31

경기 의왕시는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및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한 ‘의왕시 차세대 글로벌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 동안 경기외고에서 진행된 ‘의왕시 차세대 글로벌 캠프’는 경기외고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취지에서 추진됐으며 올해로 7회째다.

이번 캠프에는 관내 초·중학생 120명과 의왕시 외 경기도지역 초·중학생 85명 등 총 205명이 참가한 가운데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여러 종류의 교재와 교구를 활용한 체험형 교육으로 운영됐으며, 영어로 읽기, 쓰기, 대화, 토론과 함께 과학과 영화를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와 중국어를 배우는 시간을 비롯해 다양한 그룹활동 및 경기외고 재학생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상담도 실시됐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리더를 직접 초빙해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차세대 글로벌 캠프는 우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외고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엄명수기자)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