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언론속의 경기외고

글읽기

제목
[경기일보]의왕시ㆍ서울대ㆍ경기외고 교육협력 위한 MOU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7-09-12

의왕시는 서울대 사범대ㆍ경기외고와 중ㆍ고등학생을 위한 멘토링 및 과학캠프 등을 추진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지역 교육협력을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교육협력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대와 경기외고의 우수한 인력과 시설을 활용해 관내 중ㆍ고등학생에게 동기부여를 통한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으며 3개 기관은 의왕시 교육영역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인적ㆍ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

시는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예산 및 시설을 지원하고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은 의왕시 교육콘텐츠 개발 및 지원, 의왕시 소재 학교의 교육개선 및 교류협력 추진, 서울대학교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경기외고는 학교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할 예정이다. 협약체결로 의왕시는 그동안 교육정책에 한 단계 개선된 교육시스템을 실현해 교육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그동안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해왔고 실제 많은 성과도 이루어냈는데 앞으로는 우리나라 최고대학인 서울대와 최고의 고등학교인 경기외고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관내 학교와 학생들이 많은 도움을 받아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18년 서울대ㆍ경기외고 학생과 관내 중ㆍ고등학생 멘토링 사업을 시작으로 과학캠프, 글로벌 인재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일보-임진흥기자)

 

첨부파일